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생활꿀팁

근로자 청년 한정 목돈마련 청년통장 정리!

by 보무파파 2022. 3. 3.

근로를 하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청년 맞춤 통장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지역 한정인 통장도 있으면서, 소득기준이 있는 통장이 있는데요. 아래에서 설명드릴 목돈마련을 위한 통장중 본인에게 맞는 것이 있다면 잘 알아보고 신청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청년저축계좌

청년 내일 채움 공제를 간단히 설명해보면 본인이 매월 10만 원씩 납부를 하면 동시에 정부지원금이 매월 30만 원씩 적립이 되는 지원사업입니다. 즉 나는 10만 원씩만 저축을 하면서 월 40만 원씩 적립을 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지원 가능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만 15~39세 이하 청년일 것

2)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 일 것

3) 근로 및 사업소득이 있는 청년일 것 (참고로 청년 내일 채움 공제와 중복으로 수혜 불가합니다)

 

또한 유지 조건이 있는데요. 유지조건은 3년 동안 근로활동을 지속해야 할 것, 그리고 저축 기간 동안 국가공인자격증 1개 이상 취득할 것입니다. 

 

신청 방법으로는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해야 합니다. (온라인 신청 불가능)

 

 

2. 청년희망날개 통장 (거주지 부산 한정)

이 저축통장을 간단히 설명드리면 본인이 매월 10만 원씩 납부하면 추가로 10만 원씩이 더 적립이 되는 통장입니다. 총기간은 3년이며, 총 매월 20만 원씩 36개월이기 때문에 720만 원 적립이 되고 추가로 이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가능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만 15~34세 이하인 청년일 것

2) 근로 중인 청년일 것

3) 가구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일 것

4) 주소지가 부산일 것

 

이 저축통장 또한 유지조건이 있습니다. 필요한 교육을 이수해야 하고 3년 가입 조건이며, 저축기간 동안 부산에 계속 거주해야 합니다. 또한 사용용도에 대한 증빙자료도 필요합니다.

 

온라인으로도 신청 가능하며 부산시 홈페이지를 가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올해에 대한 부분은 아직 안 나왔네요. 작년 관련 글을 보면 7월에 시행했었습니다.)


3. 청년희망키움 통장

본인 근로 소득사업 공제액 매월 10만 원과 근로 소득 장려금 평균 31만 6천 원이 추가로 적립되는 통장입니다. 3년 동안 저축하게 되면 약 1,500만 원 적립을 할 수 있습니다. 

(근로 소득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지원 가능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만 15~39세 생계급여를 받고 있는 청년일 것

2) 근로 또는 사업 소득이 있는 청년일 것

 

신청방법은 관할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득에 따라 근로 소득 장려금이 달라지기 때문에 신청 전에 사전 문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밖에 청년 관련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아래에 남겨두니 참고 바랍니다.

 

2022년 최저임금, 최저시급, 주휴수당 완벽 정리!

안녕하세요. 2021년이 끝나가고 2022년이 다가오면서 관심이 생기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최저임금 인상이 아닐까 하는데요. 뭐니뭐니해도 머니관련 이야기는 항상 관심을 가지고 있어야죠. 관심 가

substory500.com

 

 

2022년 청년희망적금 신청 방법 완벽 정리

우리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년들의 자산관리를 위해, 그리고 미래 도약을 위해 2022 청년희망적금이 출시되었습니다. 청년희망적금은 2022년 2월 21일에 출시 예정인 적금 상품입니다. 청년희망적

substory500.com

 

 

청년내일채움공제 조건, 가입방법 최신정보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소기업에 근무하고 계신 청년분들이라면 꼭 보셔야 할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바로 "2022년 청년내일채움공제"(일명 청년내일채움공제)인데요. 가입신청이 오늘

substory500.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