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지원사업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찾아주는 지원 사업 안내(feat.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

by 보무파파 2022. 3. 9.

지역별 지자체에서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지원하기 위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로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인데요. 전국의 만 39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은 3가지 유형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데요. 본인에게 맞는 부분을 알아보고 신청해보면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1.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이란?

지역의 현장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지방자치단체가 지역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지원 사업을 운영 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2. 지원 자격

전국의 만 39세 이하 청년이 참여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업 참여기간 동안에는 해당 지자체의 주민등록을 유지해야 합니다.

 

3. 지원 종류

3.1 지역혁신형

 - 지역경제와 청년이 함께 혁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특화 일자리와 임금을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기본 2년 동안 지원받을 수 있고, 3년 차에 해당 지역에서 취업할 경우 1년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3.2.1 상생기반대응형 (소멸위기 지역 창업)

 - 인구감소지역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신규 창업 및 성장을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기본 2년 동안 신규 창업 및 성장 지원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3년 차에 청년을 신규로 채용할 경우 1년간 인건비를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3.2.2 상생기반대응형 (창업성장 플러스)

 - 서울 외 지역에서의 창업 초기 청년들의 후반 성장 및 정착을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기본 1년 동안 지원받을 수 있고 2년차에 청년을 신규로 채용하게 되면 1년동안 더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3.3 지역 포용형

 - 직무경력 쌓기, 직무능력 향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바탕으로 청년들의 취업을 도와주는 지원사업입니다. 1년 이내의 기간 동안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각 지원내용에 대한 더 구체적인 사항은 아래에 남겨둘 테니 함께 참고하시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청년을 위한 일자리 지원 사업 종류 정리 (feat.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각 지역별 지자체가 함께 협력해서 지원하는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지원 사업이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취업 또는 창업에 따라 다르게 지원받을 수 있는데요. 4가지로 분

substory500.com

 

4. 지원 방법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은 행정안전부에서 총괄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지만, 지원사업 이름 그대로 지역별로 모집 공고가 다릅니다. 이에 따라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곳이나, 곧 옮길 지역에 대해 각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찾아보면 각 공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지역별 홈페이지는 아래에 남겨두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 후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을 검색하면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각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포스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포스터

 

아래에 청년관련된 정보를 남겨둘테니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근로자 청년 한정 목돈마련 청년통장 정리!

근로를 하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청년 맞춤 통장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지역 한정인 통장도 있으면서, 소득기준이 있는 통장이 있는데요. 아래에서 설명드릴 목

substory500.com

 

 

청년내일채움공제 만기, 중도해지 관련, 올해 달라진점 최신정리!

안녕하세요. 이전 포스팅에 이어서 청년내일채움공제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전 포스팅에는 가입 조건, 가입방법, 프로세스 등등에 대해 정리했는데요. 안보신 분들은 우선 아래 포스팅부

substory500.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