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이야기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지급되는데 얼마나 걸릴까?

by 보무파파 2022. 6. 14.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이 어제(13일)부터 시행되었습니다. 5월 30일부터 진행됐던 신속지급과 다르게 이번 확인지급은 각 대상요건에 따라 필요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요. 손실보전금 지급을 위해 추가 자료 확인이 필요한 소상공인은 약 23만개사에 달합니다. 확인지급 대상 사업체들이 지원금을 받는데는 얼마나 걸릴까요.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시작

6월 13일(월) 오전 9시부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중기부는 지난달 30일부터는 약 348만개사를 대상으로 별도 서류 제출이 필요없는 신속지급을 시행했는데요. 이번에는 소상공인이 필요서류를 제출해서 지원대상 여부도 확인해야 하는 확인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확인지급은 대상요건은 충족했으나 추가적인 증빙서류가 필요하거나, 신속지급 기간에 신청이 불가능했던 경우, 조회대상이 아니었지만 신청이 가능하다고 판단된경우 모두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대리로 받아야 하거나 타인 명의 계좌로 지급 받아야 하는 경우도 이에 포함됩니다.

 

확인지급은 7월 29일(금)까지 약 7주동안 진행될 예정입니다. 신청방법은 소상공인손실보전금 누리집에 접속하여 신청하거나 온라인 신청이 불가한 경우에는 사전예약 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금 손실보전금 신청

 

 

 

 

확인지급 대상 지급시기는 언제?

중기부 관계자에 따르면 공동대표 사업체(약 5만 8000개)와 사회적기업(2000개) 등은 비교적 증빙자료가 간단하기 때문에 서류 제출 후 확인 하고 지급하는데 1주일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매출감소 등 대상 요건 충족 여부를 확인해야 하는 경우에는 지급 여부 결정까지 약 3주일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최소 1주일 이상은 걸리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지급받기 위해서는 본인에게 필요한 서류를 정확하게 준비해서 더 지체되지 않게 해야겠습니다. 

 

또한 신청 후 '부지급 통보'를 받았거나 지원금액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8월중 이의신청에 대한 공지가 올라왔을 때, 이의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 신청방법

중기부(중소벤처기업부)가 6월 13일(월) 오전 9시부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을 시작하였습니다. 5월 30일에는 별도 서류제출이 필요 없는 소상공인들에게 손실보전금 지급을 진행해왔

substory500.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