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이야기

BTS 8관왕, '가온차트 뮤직어워즈'에서도 인기, 아이유 5관왕

by 보무파파 2022. 1. 28.

방탄소년단이 나란히 서서 사진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방탄소년단, '가온차트 뮤직어워즈'에서 8관왕 달성

방탄소년단(BTS)이 가온차트 뮤직어워드에서 8관왕에 올랐습니다.

'가온차트 뮤직어워드'는 27일에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제11회를 진행했는데요.

 

이날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가수(피지컬 앨범 부문) 3분기, 올해의 가수(디지털 음원 부문) 5월, 7월, 9월, 롱원 음원상, 뮤빗 글로벌 초이스상, 올해의 소셜 핫스타상, 올해의 리테일 앨범상을 수상해 8관왕이라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한 시상식에서 3개 이상 받기도 힘든데 8개씩이나 받으니 역시는 역시라는 말 밖에 나오지 않네요.

 

방탄소년단은 수상 후에 "저희 노래를 많이 사랑해주셔서 행복하게 무대를 했다. 많은 분들의 응원에 좋은 음악과 퍼포먼스로 보답하겠다. 아미 여러분 덕에 힘든 시간을 이겨낼 수 있었다. 

 

방탄소년단의 음악을 사랑해주신 분들이 2022년에는 모두 행복하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한편 방탄소년단에 못지 않게 상을 받은 가수가 또 있는데요. 바로 아이유(IU)였습니다.

 

아이유는 올해의 가수 디지털 음원 부분 1월, 3월, 10월, 올해의 음반제작상, 올해의 작사가상 등 5관왕에 올라 주목받았습니다. 

 

아이유는 이에 "감사하다. 마음이 해이해질 떄 이 상을 보면서 마음을 다잡겠다. 오래 오래 음악 하는 가수가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외에도 올해의 가수 디지털 음원 부분에는 태연(12월), 샤이니(2월), 강다니엘(4월), 브레이브걸스(6월), 레드벨벳(8월), 트와이스(11월)가 수상했습니다.

 

올해의 가수 피지컬 앨범 부문에는 아이즈원(1분기), NCT 드림(2분기), NCT(4분기)가 상을 받았습니다.

 

올해의 신인상은 이무진(디지털 음원 부문), 이찬원(피지컬 앨범 부문)이 수상을 했습니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것처럼 가수분들도 이렇게 상 하나하나씩을 받으면서 다시 마음을 다잡고 우리에게 좋은 곡과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연습하고 노력하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