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이야기

BTS 단체활동 잠정 중단 발표, 앞으로의 활동계획은?

by 보무파파 2022. 6. 15.

방탄소년단(BTS)가 유튜브 영상 '찐 방탄회식'에서 여러가지 고충을 토로하며 멤버 본인들의 솔직한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그 중 가장 결론적인 부분은 단체활동을 잠정적으로 중단한다는 내용이었는데요. 앞으로의 활동계획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방탄소년단, 단체 활동 잠정 중단 선언

그룹 방탄소년단(BTS)가 데뷔 9년 만에 단체 활동을 잠정적으로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14일 오후 늦게 올린 유튜브 영상에서 밝혔는데요. '찐 방탄회식'에서 "우리가 잠깐 멈추고, 해이해지고, 쉬어도 앞으로의 더 많은 시간을 위해 나아가는 것"이라며 잠정 중단을 발표했습니다.

 

그룹 해체는 아니지만 세계 최정상에서 많은 기록을 갈아치우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최전성기의 상황에서 이같은 발표는 K팝을 넘어 세계 가요계와 대중문화 분야에 큰 파장으로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찐 방탄회식' 영상에서는 방탄소년단이 멤버들과 술잔을 자유롭게 기울이며 마음속 깊은 이야기를 터놓는다는 콘셉트로 촬영됐습니다. 그러면서 지난 9년동안 겪은 고민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았는데요.

 

리더 RM은 '다이너마이트(Dynamite)'까지는 우리 팀이 내 손 위에 있었던 느낌인데 그 뒤에 '버터(Butter)',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부터는 우리가 어떤 팀인지 잘 모르겠고, 어떤 메시지를 던지는게 중요한게 그런게 없어진 느낌이다고 직접 말했습니다.

 

 

 

 

 

 

멤버들은 단체 활동 잠정 중단의 배경으로 팀 활동에 매몰되어 미처 돌아보지 못한 '개인의 성장'을 꼽았습니다. 한국 아이돌이라는 시스템 자체가 계속 새로운것을 만들어내야 하다보니 각자 개인이 성장할 시간이 없다고도 했는데요. 

 

이는 방탄소년단 뿐만이 아닌 아이돌 모두가 가지고 있는 고민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멤버마다 성격도 다르고 하고 싶은 것도 다양하게 있을텐데, 팀의 콘셉에만 맞춰야 하고 항상 똑같이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대해 지친것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그런 부분이 아무래도 인기를 더욱 많이 받고 있는 그룹일수록 다음에는 더 좋은 곡, 더 좋은 앨범으로 보여줘야 한다는 압박감으로 돌아올 수도 있겠네요. 

 

 

 

 

 

 

방탄소년단의 앞으로의 계획은?

1. 솔로 활동 등의 개인 활동 시작

BTS는 앞으로의 활동 변화로 그동안 비정규 음반으로만 진행했었던 솔로 음악 활동을 정식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그 첫 순서는 제이홉이 맡을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제이홉은 "개인 앨범에 대한 방탄소년단의 기조 변화를 이야기해야 할 것 같다"며 "방탄소년단의 챕터 2로 가기에 중요한 부분"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진은 배우가 하고 싶었다는 이야기도 했습니다. 원래 진은 아이돌이 아닌 배우를 목표로 했었기에 이번에 연기에도 도전을 해보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2. 유튜브 활동은 계속

단체 활동은 잠정 중단은 하지만 유튜브 촬영은 계속한다고도 밝혔습니다. 아무래도 본인들만의 방송국같은 느낌이다 보니 그런 부분에 대한 촬영은 계속 하니깐 다같이 모여있는 부분은 조금씩이라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멤버들은 방탄소년단을 오래하고 싶기때문에, 그를 위해서는 내가 나로서 남아 있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각자 개개인의 성장을 위해 본인들이 해보고 싶었던 것을 하고 각자가 성장한 뒤에 더 새로워질 방탄소년단을 기대해본다면 이번 잠정 활동 중단 발표가 마냥 아쉽기만 한 건 아닌것 같네요.

 

언제 단체로 돌아오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동안은 각자 개인의 활동을 주목하면서 기다려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BTS 새 앨범 'Proof' 발매 후 일어난 일들!

그룹 방탄소년단이 6월 10일 새로운 앨범 'Proof'를 발매했습니다. 지난번 발매했던 'Butter' 이후 11개월 만에 공개된 앨범입니다. 이번 앨범은 방탄소년단의 역사가 담긴 앤솔러지 앨범입니다. 새로

substory500.com

 

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이미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