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이야기

애플 구독 서비스, 아이폰 신제품 나올때 마다 사용하는 방법

by 보무파파 2022. 3. 26.

애플이 아이폰에도 구독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말 그대로 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구독 서비스에 가입한 사람들은 바로 교체해서 쓸 수 있게끔 하는 서비스라고 하는데요. 아이폰뿐만이 아닌 아이패드 등의 하드웨어를 구독할 수 있게끔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아이폰 신제품 나올때마다 사용하는 방법!?

아이폰을 신제품이 나올때마다 사용하는 방법은 지금까지 단 한 가지 방법이었습니다. 바로 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새로 구입해서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이제는 새로운 방법으로 신제품을 이용하는 방법이 곧 나올듯 싶습니다.

 

24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에서 보도한 바에 따르면 애플이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등의 애플 기기를 '구독'해서 쓸 수 있는 일종의 하드웨어 구독 서비스를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현재 구독 서비스는 점점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현재 구독 서비스는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쿠팡 플레이' 등 OTT 플랫폼이나, '밀리의 서재', '윌라' 등의 독서 플랫폼 등이 있으며, 최근에는 배달 플랫폼에서 까지 구독 서비스가 나와있는 상태입니다.

 

그밖에도 아이클라우드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 '애플뮤직' 같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등도 있네요. 

 

 

말 그대로 구독 서비스는 월 구독료를 지불하면서 그 플랫폼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이런 구독 서비스를 애플 기기에 접목시킨다는 이야기입니다. 

 

월 구독료를 지불하고 구독기간 동안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같은 기기를 사용할 수 있게끔 하는 건데요. 이렇게 되면 가격이 비싼 아이폰, 아이패드, 맥을 한꺼번에 선불로 내는 것이 아닌 월 이용요금처럼 내면서 사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어떻게 보면 지금보다도 더 많은 수익을 가져다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거기다 추가로 자동적으로 단골고객을 유치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보통 그냥 구입해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아이폰도 써봤다가 갤럭시도 사용했다가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렇게 구독 서비스를 하게 되면 꾸준히 이용할 확률도 훨씬 높아질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존에 아이폰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이 있긴 하지만, 현재 개발 중인 구독 서비스는 아이패드, 맥 등 다른 제품에도 적용된다고 하는데요.

 

소식에 따르면, 애플은 이 구독 서비스를 애플 ID나 앱스토어 계정으로 하드웨어를 구독할 수 있게 할 예정이며 아이폰, 아이패드를 구입하는 과정을 아이클라우드에서 스토리지를 구입하거나 애플 뮤직 구독료를 지불하는 것과 비슷하게 구축하는 것을 목표롤 잡고 있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구독 서비스는 빠르면 올해 말에 출시될 수도 있다고 밝혔지만, 반대로 아예 취소될 가능성도 있다고 전했습니다. 아무래도 개발하면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현실적으로 해결이 안 되는 부분이 생겨난다면 어쩔 수 없이 안 나올 수도 있겠네요.

 

애플은 현재 애플 TV+, 아이클라우드, 애플 뮤직, 애플 아케이드 같은 여러 구독 서비스를 운영 중이기도 한데요. 이렇다 보니 최근에는 '애플 원'이라는 통합형 구독 요금제까지 내놓을 정도로 구독 서비스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기도 합니다.

애플 원(Apple One) 요금제 바로 보러가기

 

애플 기기 구독 서비스의 기대되는 장점과 우려되는 단점은?? 

이 구독 서비스의 장점이라고 하면 아무래도 한 번에 100만 원이 넘는 금액을 지출하기 부담스러운 사람에게 좋은 대안책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그리고 더 다양한 애플 제품을 이용해볼 수 있는 기회도 있을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단지 생각했을 때 우려스러운 점은 구독 서비스로 아이폰을 이용하다가 분실하거나 고장 낼 경우, 소비자의 손해가 만만치 않겠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월 구독 서비스로 나오게 되면 결국 월 부담금이 더 커지는 것 아닐까 하는 월 비용적인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핸드폰을 자주 바꾸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소식일 수는 있겠죠. 

 

아직은 개발 중이기 때문에 이런저런 추측성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지만, 실제로 나오게 되면 꽤 많은 관심을 받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IT 관련 다른 글

 

애플 구독 서비스, 하나로 묶어서 더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Apple One)

애플원(Apple One)은 애플 뮤직(Apple Music), 애플 TV+(Apple TV+), 애플 아케이드(Apple Arcade), 아이클라우드(iCloud+)를 비롯하여 다양한 애플 서비스를 하나의 간편한 요금제로 묶어서 제공하는 통합 요금제

substory500.com

 

아이폰 iOS 15.4 업데이트, 마스크 쓰고 잠금 해제 기능 사용하는 방법 정리

오늘(15일) 기준으로 애플에서 공지했던 대로 iOS 15.4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여기서 가장 주목할 기능은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 잠금 해제하는 기능인데요.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 간단하

substory500.com

 

애플 맥 macOS 몬터레이 12.3 업데이트 출시, 유니버설 컨트롤 기능 설정방법

애플에서 오늘(15일) 아이폰, 아이패드, 맥의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맥의 업데이트는 macOS 몬터레이 12.3인데요. 이 업데이트로 인해서 '유니버설 컨트롤'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ubstory500.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