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이야기

울라라세션 완전체로 돌아오다, 임윤택 AI 복원

by 보무파파 2022. 1. 12.

 AI 복원 기술을 이용하여 울랄라세션이 다시 완전체가 되었습니다.

바로 故임윤택님의 목소리를 복원했습니다.

 

'얼라이브'에서 울랄라세션 완전체 복귀

티빙 오리지널 '얼라이브'의 1차 티저 영상이 1월 12일 유튜브를 통해서 공개되었습니다.

 

오는 28일 첫공개되는 '얼라이브'는 음성 복원, 페이스 복원, 바디모델을 사용한 딥페이크 기법을 바탕으로 고인이 된 아티스트의 모습과 목소리를 재현한다고 합니다.

 

 

이전에도 방송에서 AI로 목소리만 복원해서 현 가수들과 함께 공연하거나 그때 당시의 노래를 들려주거나 하는 방식은 있었는데요. 그럴때도 그 때 당시의 추억이 생각나면서 젖어들게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공개된 '얼라이브'의 첫 티저 영상에는 울랄라세션이 8년 만에 완전체로 꾸민 역대급으로 새로운 무대를 예고했습니다.

 

울랄라세션은 지난 2011년 엠넷 '슈퍼스타K' 우승자였는데요. 그로부터 이름을 알리게 되면서 발라드부터 댄스곡을 넘나드는 퍼포먼스 실력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정말 울랄라세션의 무대는 항상 신나기도 하고 마음을 울리기도 했던 기억이 있네요.

 

하지만 지난 2013년 리더 故임윤택이 암 투병 중에 결국 세상을 떠나고 말았습니다. 그 소식을 들었을 때 너무 충격이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그렇게 멋지고 즐거워보였던 울랄라세션에 슬픈일이 발생하기도 해서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너무 좋은 무대를 많이 봤고 음악도 즐겁게 들었어서 그런지 AI기술을 통해 울랄라세션의 완전체 공연이 어떻게 재현될지 너무 기대되고 빨리 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한국 발라드의 전설' 故유재하의 무대도

한편 35년 만에 신곡 발표를 예고한 故유재하의 모습 또한 눈길을 끌었습니다.

한국 발라드의 전설이라고 할 수 있는 故유재하는 단 한 장의 앨범만 남기고 지난 1987년 11월 1일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단 한 장의 앨범만을 가지고 이렇게 기억에 남기도 쉽지 않을텐데요. '사랑하기 때문에',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 등 주옥같은 명곡과 그의 모습이 어떻게 재현될지 너무나 기대가 됩니다.

 

8년 만에 펼쳐지는 울랄라세션의 완전체 무대와 35년만에 발표되는 유재하의 신곡을 예고한 티빙 오리지널 '얼라이브'는 가족과 대중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선사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최고의 엔터테이너' 임윤택 편은 오는 28일에 공개될 예정이고, '한국 발라드의 전설' 유재하 편은 오는 2월 11일 각각 티빙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공개되면 각 종 SNS에서도 많은 화제가 될거 같은데요. AI기술에 대해서도 놀랍기도 하면서도 이렇게 추억속에 있는 음악을 본인의 목소리를 복원해서 들려주겠다는 기획을 한 제작진들에게도 감사를 전해야 할 것 같습니다.

 

더 많은 추억의 목소리를 들려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