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여행, 이벤트

데이트 하기 좋은 부산 벚꽃 명소 BEST8 알려드립니다.

by 보무파파 2022. 3. 28.

이제 제주도를 비롯해서 남쪽 지방 쪽에는 벚꽃이 피어나고 있는 시기인데요. 지금 시기에 딱 좋은 부산에 있는 벚꽃 명소 8군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로 조용조용했다가 다시 축제가 열리는 곳도 있는데요. 부산에는 어떤 곳이 벚꽃을 많이 볼 수 있을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앞으로 만개할 서울의 벚꽃 명소는 이 포스팅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시겠네요!

 

데이트하기 좋은 서울벚꽃명소 12곳 소개, 개화시기

곧 있으면 전국적으로 벚꽃시즌이 시작됩니다. 서울에 있는 벚꽃명소 12곳을 소개해드릴테니 미리 참고하시고 좋은 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아는 장소들이 많겠지만, 몰랐던 곳이 있다면

substory500.com

 

부산 벚꽃 명소 BEST9

부산에 거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친숙할 수도 있겠지만, 매번 가는 곳 말고 이 글 보고 몰랐던 곳이 있으면 그곳으로도 가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1. 개금 벚꽃 데크길

아직은 숨은 벚꽃 스폿이라고도 하는데요. 주택가를 따라 이어지는 데크 위로 벚꽃나무가 기다랗게 늘어져 있어 전체적으로 보면 그림과 같은 느낌도 들게 하는 곳입니다. 이곳에 오려면 '용궁 횟집'을 검색해서 오면 찾아오기 쉽다고 합니다.

 

주소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진사로 65

개금 벚꽃길
개금 벚꽃길

 

2. 부경대학교

항상 대학교에는 약 올리기라도 하는 듯 중간고사 시즌에 벚꽃이 예쁘게 만개하고 있는데요. 부산에 있는 부경대학교 대연캠퍼스에도 누구나가 다 인정하는 벚꽃 명소라고 합니다. 참고로 부경대학교가 부산의 유일한 평지인 대학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벚꽃 구경하기에도 힘들지 않고 좋습니다. 대연캠퍼스 말고도 용당캠퍼스도 숨은 명소라고 하는데 골라서 선택해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주소 : 부산광역시 남구 용소로 45 부경대학교 대연캠퍼스

위에서 본 부경대학교 모습
부경대학교 대연캠퍼스

 

3. 광안리 삼익비치 아파트

이곳은 독특하게 아파트 단지입니다. 바로 옆에 광안리 해수욕장도 있어서 사람들이 매년 많이 찾는 명소라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벚꽃과 사진을 함께 찍을 수 있어서 유명해진 명소 중에 명소입니다.

 

단지 자체는 그리 크진 않지만 길을 따라서 벚꽃나무 쭉 이어져 있기 때문에 데이트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주소 :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95

아파트 단지내 벚꽃이 피어있는 모습
광안리 삼익비치 아파트

 

4. 대저 생태공원

김해공항 근처에 있는 대저 생태공원은 벚꽃과 함께 평지에는 유채꽃이 화려하게 피어있어 한 번에 두 마리 토끼를 잡은 듯한 기분이 들게 하는 곳입니다. 아무래도 공원이다 보니 주차장도 많이 준비되어 있어서 주차하기도 용이해서 접근성도 좋은 곳입니다.

 

심지어 주차비용도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갈 수 있습니다. 

 

주소 : 부산광역시 강서구 대저1동 1-5

벚꽃과 유채꽃이 함께 피어있는 모습
대저생태공원

 

5. 부산 민주공원

민주공원은 겹벚꽃의 성지라고도 불리는 곳입니다. 주차장은 유료이지만 근처에 가성비 좋은 중앙공원 주차장이 있어서 부담 없이 구경할 수 있습니다. 유명한 곳이다 보니 사람은 많을 수 있지만, 꼭 한 번은 가서 느껴봐야 할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주소 : 부산광역시 중구 민주공원길 19

겹벚꽃과 감시초소가 함께 찍혀있는 모습
부산민주공원

 

6. 맥도 생태공원 + 아프리오

이곳 또한 공한 근처에 있는 명소입니다. 낙동강부터 정자, 자전거길, 피크닉 장소까지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어서 사람들도 많이 오는 곳입니다. 주차비도 무료고 잔디 갓길 쪽으로도 주차가 가능하기 때문에 드라이브로 오기에도 좋습니다.

 

이곳에는 통창으로 되어 있는 카페인 '아프리오'가 있는데 통창으로 되어 있어 편안하게 쉬면서 벚꽃도 천천히 즐길 수 있어서 추천하는 곳입니다.

 

주소 : 부산광역시 강서구 대저2동 1200-32 // 부산광역시 강서구 범방 4로 32

벚꽃길과 함께 왼쪽에는 바다가 펼쳐져 있음
맥도생태공원

 

7. 동서대 카페 이띠

이곳은 1층은 사면이 다 통창으로 되어있고 테라스에는 바로 옆까지 벚꽃이 올라오기 때문에 명소 중에 명소라고 불립니다. 테라스 자리는 오픈런을 하지 않으면 구경도 할 수 없기까지 한 곳이라 오픈전부터도 사람들이 줄을 서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거기다가 음료 가격도 착해서 사람들이 더욱 찾는 곳인 것 같네요.

 

주소 : 부산광역시 사상구 주례로 46

카페 테라스에 벚꽃이 만개한 모습
동서대 카페 이띠

 

8. 해운대 달맞이길

이 길은 차로 드라이브하기에도 좋지만 걸어서 천천히 데이트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찻길을 따라 벚꽃나무가 쭉 있어서 색감도 그렇고 더욱 풍성하게 보입니다.

 

달맞이길에서는 '문텐로드'쪽으로 가면 벚꽃을 더욱 잘 즐길 수 있습니다. 문탠로드 입구에서 송정까지 이어지는 산책길에 워낙 벚꽃이 많다 보니 벚꽃로 드라고도 불리는 곳입니다.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 190

찻길을 따라 벛꽃이 피어있는 사진
해운대 달맞이길

 

 

▼데이트 여행 관련 다른 글▼

 

데이트하기 좋은 서울벚꽃명소 12곳 소개, 개화시기

곧 있으면 전국적으로 벚꽃시즌이 시작됩니다. 서울에 있는 벚꽃명소 12곳을 소개해드릴테니 미리 참고하시고 좋은 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아는 장소들이 많겠지만, 몰랐던 곳이 있다면

substory500.com

 

2022년 벚꽃축제 확정된 곳 안내!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2년이 넘게 모든 벚꽃축제가 취소되었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지난해와 다르게 벚꽃축제를 진행하기로 한 곳들이 있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가 없었던 때

substory500.com

 

절대 후회없는 제주도 여행 꿀팁 총 정리!

제주도 여행 가실 때 어떻게 계획하고 가시나요? 제주도 여행을 가려고 하면 생각보다 넓고 볼 곳도 많아서 계획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제주도 여행 계획할 때 도움 될 정보를 한 곳에 정리해놨

substory500.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