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가실 때 어떻게 계획하고 가시나요? 제주도 여행을 가려고 하면 생각보다 넓고 볼 곳도 많아서 계획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제주도 여행 계획할 때 도움 될 정보를 한 곳에 정리해놨으니 참고해서 후회 없는 제주도 여행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1. 여행 경로는 어떻게?
여행할 때 우선적으로 알아야 할 것은 경로를 어떻게 잡을지 입니다. 2박 3일이든 4박 5일이든 몇 박 며칠을 갔다 오든지 간에 항상 아쉬운 게 여행입니다. 특히나 제주도는 예쁜 곳이 계속 계속 나오다 보니 욕심만 계속 생기는데요.
우선 계획할 때, 한 번 갈 때 모든 곳을 다 보려고 하는 것은 말 그대로 욕심입니다.
보통 제주도 여행을 생각할 때, 서부/동부/남부/북부로 나누어서 계획을 짤텐데요. 만약 2박 3일 이하의 짧은 여행일 경우에는 세로 방향으로 경로를 잡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예를 들어 남부와 동부 또는 북부와 서부 같이 세로 방향으로 잡는 거죠.
여행기간이 짧은데 가로방향(동부에서 서부)으로 여행하는 것은 시간낭비가 너무 큽니다. 이동시간도 너무 걸리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것은 여행기간이 짧을 때는 세로방향으로 경로를 짠다는 점입니다.
2. 제주도 시즌별 여행지 추천
제주도에 갔다면 특히 꽃, 귤, 갈대는 놓치지 말고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즌별로 꼭 봐야 하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 3월 첫째주 ~ 셋째 주 : 유채꽃
유채꽃은 지역마다 만개하는 시기가 조금씩 다릅니다. 3월 첫째 주부터는 동부 쪽이 더 예쁘고, 셋째 주부터는 서부 쪽이 더 예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4월 말 : 가파도 청보리 축제
가파도 청보리 축제기간은 5월 초입니다. 하지만 청보리가 가장 예쁠때는 4월 말부터이기 때문에 미리 다녀오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4월 말부터도 이미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배편을 미리 알아봐 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5월 첫째주 : 홍가시나무
5월에는 홍가시나무가 절정인데요. 테마파크인 '박물관이 살아있다' 쪽이나 탐라대 쪽이 절정입니다.
▶ 5월 셋째주 : 메밀꽃
메밀꽃은 5월 셋째 주부터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보롬 왓', '렛츠런 파크', '오라동 메밀밭' 쪽에서 예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 6월 둘째주 ~ 셋째 주 : 수국
수국은 웬만한 곳에 예쁘게 많이 피어있어서 절정인 시기에 가면 어디서든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9월 셋째주 ~ 10월 첫째 주 : 핑크 뮬리
핑크 뮬리는 '마노르 블랑', '키친 오즈' 쪽이 유명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참고로 핑크 뮬리를 보기 위해 지금 있는 곳에서 먼 이동을 해야 한다면 다음에 보길 추천드립니다. 다른 꽃들처럼 많이 피어있는 느낌이 아니라 사람들이 몰려있을 수 있고 사진 찍기도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0월 마지막 주 ~ 11월 첫째 주 : 갈대, 억새
갈대와 억새를 예쁘게 볼 수 있는 곳은 '아끈다랑쉬오름', '산굼부리', '새별오름'을 추천드립니다.
▶ 11월 첫째주 : 감귤
제주도에는 집 앞마당에도 감귤나무가 있다는 말처럼 많이 있는데요. 특히 서귀포 쪽으로 가면 감귤밭이 많이 포진되어 있어, 감귤체험 할 때도 서귀포쪽으로 가면 선택지가 많습니다.
▶ 12월 마지막 주 : 동백꽃
동백꽃은 흔히들 '카멜리아 힐'이 유명하다고 하고 많이 몰리기도 하는데요. 유명한만큼 예쁜 동백꽃들을 많이 볼 수도 있겠지만, 위미리 쪽을 가면 동백꽃 군락지가 있어서 굳이 '카멜리아 힐'만 고집하지 않아도 됩니다.
3. 숙소 정할 때 꿀팁
여행지를 한 지역(동부, 서부, 남부, 북부)으로만 정했다면 2박 이상 숙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연박에 대한 이점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행지가 나뉘어 있는 경우라면 1박 하고 이동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필수사항은 아니지만 연박으로 돈을 아끼는 것보다 에너지와 시간을 더 아끼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숙소는 에어비앤비로도 좋은 숙소를 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 혼자 여행한다면, 2인실 사용할 경우 할인되는 숙소도 꽤 있기 때문에 알아보실 때 한 번 물어보시거나 공지를 꼼꼼하게 읽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혼자 갈 때는 게스트하우스도 좋은 선택이지만 정말 '쉬기 위해서' 가는 것이라면 2인실 있는 게스트 하우스나 저렴한 펜션을 알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제주도 여행하는 사람이 점점 늘어나다 보니 숙박업 소도 많아지고 인테리어도 그만큼 다 깔끔하고 예쁜 곳이 많은 것 같네요. 특히 인스타그램에서 '#제주 독채펜션', '#제주 독채 민박'이라고 검색하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참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제주도 교통수단 꿀팁
제주도 교통수단은 보통은 렌터카를 많이 이용할텐데요. 렌트카를 이용할 때는 연비적인 부분이나 '슈퍼 면책'의 이점 등이 있기 때문에 디젤 차량을 추천드립니다. 요즘엔 전기차도 많이 있어서 타고 싶었던 차량을 한 번 타보시는 것도 좋은 추억중 하나일 순 있겠네요.
렌터카가 아닌 대중교통 또는 걷는 여행을 하려고 하신다면, 30분 이상 떨어져 있는 거리는 버스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비슷한 지역으로만 여행을 짠다면 택시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동할 때는 에너지를 아껴야 여행도 더 즐겁게 할 수 있습니다.
버스 노선도 점점 다양화되고 있어서 생각보다 버스도 편리한 편입니다. 제주 버스 어플도 따로 있기 때문에 어플을 이용하거나 뭐든 궁금한 점이 있으면 '다산콜센터'에 문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짐이 무거워서 이동하기 힘들 때는 '짐옮김이' 서비스가 있습니다. 숙소에서 숙소 또는 공항에서 숙소로 옮겨주는 서비스입니다. 이 '짐옮김이'는 서비스 인원들이 제주 한 바퀴를 차례대로 돌면서 다니기 때문에 예약을 미리 걸어놓고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짐옮김이' 서비스는 업체가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짐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다면 버스터미널에 있는 짐 보관함을 활용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버스터미널은 제주시외버스터미널과 서귀포 버스터미널이 있습니다.
※여행, 데이트 관련 다른 글
'정보이야기 > 여행, 이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 워터파크 추천 10곳 최신정보 정리 (0) | 2022.07.04 |
---|---|
데이트 하기 좋은 부산 벚꽃 명소 BEST8 알려드립니다. (0) | 2022.03.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