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이야기

데이트하기 좋은 서울벚꽃명소 12곳 소개, 개화시기

by 보무파파 2022. 3. 12.

곧 있으면 전국적으로 벚꽃시즌이 시작됩니다. 서울에 있는 벚꽃명소 12곳을 소개해드릴테니 미리 참고하시고 좋은 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아는 장소들이 많겠지만, 몰랐던 곳이 있다면 이번에는 새로운 곳을 가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서울벚꽃명소 12곳

1. 서울숲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서울숲입니다. 새소리를 들으면서 벚꽃사이로 산책하면 눈도 마음도 힐링이 되지 않을까합니다.

 

서울숲 주소 : 서울 성동구 뚝섬로 273

서울숲 벚꽃길
서울숲 벚꽃길

 

2. 안양천

영등포부터 광명시까지 길다랗게 뻗어 있는 안양천 벚꽃길입니다. 천과 함께 이어져 있어 서울숲과는 다른 분위기를 낼 것 같네요. 

 

안양천 주소 : 영등포구 양평동

안양천 벚꽃길
안양천 벚꽃길

 

3. 남산

이미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남산입니다. 산책하면서 벚꽃사이로 보이는 남산타워를 보면 또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겠네요. 

 

남산 주소 : 중구 회현동 1가

남산 벚꽃길
남산 벚꽃길

 

4. 석조전

덕수궁내에 있는 곳으로서 이국적인 느낌의 건물인 석조전과 핑크빛으로 물든 수양벚꽃을 함께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석조전 주소 : 중구 세종대로 99

석조전 벚꽃길
석조전 벚꽃길

 

5. 양재천

매년 양재천 산책길에는 많은 수의 벚꽃들이 피어나 벚꽃파티가 열린다고 할 정도 입니다. 무수히 많은 벚꽃속에서 사진을 찍으면 인생샷 하나 건질 수 있지 않을까요.

 

양재천 주소 : 강남구 대치동

양재천 벚꽃길
양재천 벚꽃길

 

6. 도림천

신대방동에는 도림천이 있습니다. 이 도림천을 따라 도림천일대에 벚꽃이 가득하게 피어난다고 하는데요. 다양한 안양천, 양재천, 도림천 중 안 가본 천을 가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도림천 주소 : 동작구 신대방동

도림천 벚꽃길
도림천 벚꽃길

 

7. 보라매공원

서울숲처럼 여유롭게 산책하기 좋은 공간입니다. 휴식공간으로도 복지공간으로도 좋은 보라매 공원입니다. 

 

보라매공원 주소 : 동작구 여의대방로 20길 33

보라매공원 벚꽃길
보라매공원 벚꽃길

 

8. 성내천

송파에 있는 성내천입니다. 성내천을 따라 산책하면서 벚꽃을 즐기면 산책도 더욱 즐거워질 것 같습니다. 송파둘레길 근처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필수로 가보셔야 겠습니다.

 

성내천 주소 : 송파구 신천동

성내천 벚꽃길
성내천 벚꽃길

 

9. 정독도서관

벚꽃이 예쁘게 피어난다고 유명한 삼청동에 있는 도서관입니다. 레트로적인 길도 걸으면서 정독도서관에서 벚꽃까지 구경하면 더욱 좋겠네요.

 

정독도서관 주소 : 종로구 북촌로 5길 48

정독도서관 벚꽃길
정독도서관 벚꽃길

 

10. 석촌호수

근처에 롯데월드와 롯데타워가 있어 항상 사람이 많은 곳입니다. 롯데월드의 성과 함께 벛꽃을 보면 동화속에 들어와 있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석촌호수 주소 : 송파구 잠실동

석촌호수 벚꽃길
석촌호수 벚꽃길

 

11. 국립서울현충원

봄이 되면 벚꽃이 예쁘게 피어나기 때문에 벚꽃보러도 많이 간다고 하는 현충원입니다. 

 

국립서울현충원 주소 : 동작구 동작동 271-18

국립서울현충원 벚꽃
국립서울현충원 벚꽃

 

12. 송정제방길

가을단풍길로도 유명한 곳이지만 봄에는 벛꽃길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봄에 가기도 좋고 가을에도 가기 좋은 다양한 매력을 가진 곳입니다.

 

송정제방길 주소 : 성동구 송정동 73-448

송정제방길 벚꽃길
송정제방길 벚꽃길

 

2022년 전국 벚꽃 개화시기

올해 벚꽃 개화시기를 보면 가장 빠른 곳은 3월 20일로 제주도 서귀포입니다. 남쪽에서부터 점점 올라와 가장 늦는 곳은 4월 5일로 춘천입니다. 

 

전국 어느 곳이든 벚꽃을 볼 수 있는 시기가 한 달도 채 남지 않았는데요.

 

벚꽃이 많이 밀집되어 있는 곳의 개화시기를 보면 3월 21일에 하동 쌍계사 십리벚꽃길과 진해 여좌천이 있습니다. 그 뒤로 3월 25일 청주 무심천변, 3월 27일 경주 보문단지, 3월 29일 서울 여의도 여의서로, 마지막으로 4월 2일 전주-군산간 번영로 순으로 개화시기를 예측해볼 수 있었습니다.

 

전국 벚꽃 개화시기주요 군락지 벚꽃 개화시기
벚꽃 개화시기

 

**여행, 데이트 관련 다른 글

 

2022년 벚꽃축제 확정된 곳 안내!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2년이 넘게 모든 벚꽃축제가 취소되었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지난해와 다르게 벚꽃축제를 진행하기로 한 곳들이 있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가 없었던 때

substory500.com

 

절대 후회없는 제주도 여행 꿀팁 총 정리!

제주도 여행 가실 때 어떻게 계획하고 가시나요? 제주도 여행을 가려고 하면 생각보다 넓고 볼 곳도 많아서 계획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제주도 여행 계획할 때 도움 될 정보를 한 곳에 정리해놨

substory500.com

 

 

데이트 하기 좋은 부산 벚꽃 명소 BEST8 알려드립니다.

이제 제주도를 비롯해서 남쪽 지방 쪽에는 벚꽃이 피어나고 있는 시기인데요. 지금 시기에 딱 좋은 부산에 있는 벚꽃 명소 8군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로 조용조용했다가 다시 축제가

substory500.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