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지원사업

최대 300만원, 2022년 근로장려금 대상자 조회하는 방법 정리

by 보무파파 2022. 3. 11.

2022년 근로장려금 정기신청은 5월 1일 ~ 5월 31일입니다. 대상자분들은 안내 문자가 오는데요. 안내를 못 받은 분들도 조건이 맞다면 신청이 가능한 분도 있기 때문에 대상자 조회를 해보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5분도 안 걸리는 대상자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근로장려금 대상자 조회방법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바로 전화로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국세청(1544-9944)에 전화를 걸면 음성으로 진행할지, 보이는 ARS로 진행할지 선택하게 됩니다.

이는 휴대폰 또는 통신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음성만 되시는 분들은 음성으로 근로장려금 대상 확인 안내말이 나오면 주민등록번호와 #버튼을 누르면 바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만 입력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화면에서 개별인증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면 신청대상이라는 뜻이고, 신청대상이 아닌 경우에는 ‘대상자가 아닙니다’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모바일 홈택스(손택스) 또는 홈택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이미지

근로장려금 신청 위한 개별인증번호 확인 방법

개별인증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와서 당황하실 분들도 계실템데, 안내 문자를 받았던 분들은 안내 문자에 함께 나와있습니다.

안내를 못 받은 분들의 경우에는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홈택스로 들어가셔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혹시 공인인증서가 없는 분들은 간단히 발급하는 방법을 아래에 남겨두겠습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쉽게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공동인증서가 뭔지 공동인증서는 어떻게 발급해야 하는지 쉽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동인증서는 예전에 '공인인증서' 였던 것이 공동인증서로 바뀌어서 이

substory500.com


로그인 후에 우측 ‘복지이음’ 서비스 중 ‘근로자녀장려금’을 선택해주세요.

그런 다음 ‘신청 안내대상 여부 조회’를 클릭합니다.  클릭하게 되면 신청 대상자의 경우 개별인증번호가 기재되어 있으니 확인하시고 신청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번 근로장려금은 소득기준도 확대되고 지급금액도 최대 300만원까지 늘어났기 때문에 혹시나 하시는 분들도 대상자 조회 후 신청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다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최대로 받을 수 있는 방법

 

근로장려금 쉽게 신청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