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IT

애플 'WWDC22' 발표 주요 내용 총정리

by 보무파파 2022. 6. 8.

애플이 2022년 WWDC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를 한국 시간 기준 6월 7일 새벽에 개최했습니다. 이번 'WWDC22'에서는 iOS16 업데이트 내용, 새로운 프로세서 M2 칩 발표 등 소프트웨어와 제품에 대한 새로운 소식들을 발표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iOS 16 업데이트 : 잠금화면, 메시지, 애플 페이 등

이번 'WWDC22'에서 애플은 iOS 16을 사전 공개했습니다. iOS 16 에서 어떤 부분이 새로워졌는지 나열해보았습니다.

 

▶ 잠금화면 꾸미기 기능

잠금 화면은 사용자가 새롭게 설정할 수 있는 영역이 많아집니다. 다중 레이어 효과로 사진의 피사체를 잠금 화면의 시간 앞에 배치할 수 있어 깊이감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날짜와 시간의 모양 또한 스타일과 색상등을 바꿀 수 있어 사용자의 개성을 보다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애플 워치 컴플리케이션에서 영감을 받은 듯한 위젯 기능도 추가됩니다. 예정된 이벤트, 날씨, 배터리 잔량 시간대, 알람, 활동 링 등의 진행 상황을 잠금화면에서 볼 수 있게 됩니다.

 

▶아이클라우드 공유 사진 보관함

아이클라우드 공유 사진 보관함은 최대 6명의 사용자까지 공동으로 참여할 수 있는 별도의 아이클라우드 보관함입니다. 이로인해 가족 구성원에게 사진을 보다 더 원활하게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또한 날짜 또는 사진 속 인물을 기준으로 공유하고 싶은 사진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금 찍은 사진을 공유 보관함으로 자동으로 전송되게 설정 할수도 있게 됩니다.

 

▶메시지 기능 업데이트

메시지 앱 또한 다양한 기능이 가능하게 됩니다. 최근에 보낸 메시지를 편집하거나 전송 취소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삭제했던 메시지를 복구할 수도 있고, 다시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대화를 읽지 않은 상태로 표시도 가능해집니다. 

 

또한 메시지 앱에서 영화나 음악 같은 공유 콘텐츠를 대화를 나누면서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셰어 플레이도 가능해집니다. 재생 제어 기능까지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이메일 발송 예약, 전송한 메일이 도달하기전에 취소할 수 있는 시간도 주어지며, '나중에 다시 알리기', '후속 작업'에 대한 자동 알림도 받을 수 있습니다.

 

▶라이브 텍스트

라이브 텍스트는 온디바이스 인텔리전스를 활용하여 이미지 속 텍스트를 인식하는 기능입니다. 기존에는 이미지에 있는 텍스트만 가능했지만, 이제는 동영상에 있는 텍스트도 일시정지 하여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미지 속 피사체를 들어올려 배경에서 분리한 다음 메시지와 같은 앱으로 옮기는 기능 또한 추가됩니다.

 

▶지갑 앱

'애플 페이 레이터', 즉 애플 페이를 이용하여 분납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는 6주에 걸쳐 4회 분납하는 방식이며, 결제 옵션은 무이자이며, 수수료 또한 없습니다. 또한 지갑 앱에 신분증을 추가하여 사용자 본인 확인 및 연령 인증이 필요한 앱을 사용할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받아쓰기 기능

받아쓰기 기능은 사용자의 목소리와 터치 사이를 자연스럽게 오갈 수 있게 됩니다. 받아쓰기를 중단할 필요 없이 키보드로 타이핑 하고, 텍스트 필드 탭하기, 커서 움직이기 등의 모든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 읽어보기

 

 

 

 

2. M2 칩과 함께 새로워지는 신형 맥북 에어

M1 칩이 나왔을때도 열렬한 환영을 받았던 맥북 시리즈가 이번에는 M2 칩을 장착하여 새롭게 출시됩니다. 새로워진 맥북 에어는 디스플레이도 더 커지고, 향상된 카메라, 사운드 시스템, 맥세이프 충전, 최대 18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 등을 갖추게 됩니다.

 

두께 또한 1.13cm로 더욱 얇아졌으며, 무게는 1.24kg에 불과합니다. 기존 시리즈보다 부피를 20%나 더 축소시켰습니다. 맥북 에어는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 그리고 미드나이트와 스타라이트의 새로운 컬러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 읽어보기

 

M2칩 신형 맥북에어 구매하기

 

 

3. watchOS 9 업데이트 : 피트니스, 수면 추적 강화와 복용약 관리 기능

애플워치에 대한 새로운 소프트웨어 watchOS 9도 공개되었습니다. 기존보다 더욱 많은 정보와 개성을 보여줄 수 있는 컴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동 앱 또한 업데이트되어, 더욱 풍부한 운동 성과 측정 기능과 사용자의 피트니스 목표 달성을 위한 새로운 트레이닝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모션 센서로 동작 패턴도 인식할 수 있으며, 멀티스포츠 운동 유형을 지원합니다.

 

보다 자세히 읽어보기

 

또한 처음으로 심방세동 기록 또한 가능해집니다. 심방세동의 잠재적 징후를 발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복용약 기능 또한 새롭게 도입이 되어 복용 중인 약과 비타민, 영양제 등을 관리하고 기록할 수 있게 됩니다. 

 

보다 자세히 읽어보기

 

 

 

 

4. iPadOS 16 : 외부 디스플레이 완전 지원, 멀티태스킹 강화

M1 칩의 성능을 적극 활용하는 '스테이지 매니저'는 새로운 멀티태스킹 방식을 제공합니다. 사파리는 공유 탭 그룹 추가로 다른 사용자와 함께 웹 브라우징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아이패드 사상 최초로 서로 다른 크기의 윈도우를 포개 한 번에 볼 수 있게 되고, 화면 양쪽에 열어놓은 윈도우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옮길 수 있게 됩니다. 더 빠르고 유연하게 멀티태스킹 기능이 향상됩니다.

 

보다 자세히 읽어보기

 

5. macOS 벤투라 : 스테이지 매니저와 새로운 연속성 카메라 기능

macOS 벤투라인 macOS의 최신 버전 또한 공개되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던 '스테이지 매니저' 기능이 도입됩니다. 그리고 연속성 카메라가 이제 맥 사용자가 아이폰을 웹캠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연속성 기능은 아이폰이 가까이 있을 때, 맥이 자동으로 인식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하며, 아이폰을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향상된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메일 기능은 검색 기능을 대대적으로 개편하여, 보다 관련도가 높고 정확하며 완벽한 결과를 제공합니다. 메일 예약 전송 또한 전송 취소 기능도 가능해지며, 읽지 않음 상태로 표시도 가능해집니다.

 

보다 자세히 읽어보기

 

 

 

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이미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