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자동차

전월실적 없이 주유할인 받을 수 있는 카드 두 가지!

by 보무파파 2022. 4. 22.

카드를 사용하면서 할인이나 적립 등 다양한 카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전월 실적이라는 기준이 필요합니다. 전월에 카드 사용을 많이 하면 할수록 혜택도 많아지는데요. 하지만 전월 실적 없어도 주유할 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도 있기에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어떤 카드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한 하이포인트 카드

신한 하이포인트 카드는 사용하면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카드입니다. 마이신한포인트는 백화점 상품권 구매, 항공 마일리지, 카드 이용시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를 현금으로 바꿔서 이용하는 방법 또한 있습니다.

포인트를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 바로가기!

 

신한 하이포인트 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S-OIL과 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서 주유할 때 리터당 60원씩 적립을 할 수 있습니다. 적립은 전월실적과 상관없이 가능하며, 월 2회 주유금액 20만 원까지 적립됩니다.

 

운전을 한 달에 얼마나 하냐에 따라서 유리하고 불리하고가 있겠지만 아무래도 운전을 많이 안 하는 사람에게 좀 더 유리한 혜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리터당 1,900원이라고 했을 때, 약 3%가 적립되는 셈인데요. 월 2회 20만원까지 적립이면, 20만 원에 3%인 월 6천 원씩 적립이 가능하고 1년 기준으로 7만 2천 원까지 적립이 가능한 셈입니다.

 

카드의 적립률이란 전월실적에 따라 차이가 있는 법이지만, 이 카드는 S-OIL과 현대오일뱅크에서의 주유 적립은 실적과 무관하게 적립된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연회비는 8천원이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다고 생각하시면, 주유 전용카드로 사용해도 괜찮겠네요.

신한 하이포인트 카드가 더 궁금하다면?

 

 

2. KB 국민 금융포인트리 카드

다음은 KB국민카드의 금융포인트리 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발급 방법에 따라서 연회비의 차이가 있습니다. 참고로 JCB 모바일 단독으로 발급하고 국민카드 알파원 카드에 연결하여 쓰게 된다면 연회비 1,000원에 실물 카드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KB 국민 금융포인트리 체크카드도 있었는데요. 이 카드는 19년 6월부로 발급이 중단되었다고 합니다. 체크카드기 때문에 연회비도 없는 장점이 있었는데, 아쉽네요.

 

이 카드는 실적상관없이 기본 0.5% 적립과 특별적립 3%가 있는데요. 여기서 주유 관련은 특별적립 항목으로 구분되어 충전소를 제외한 주유소 이용 시 총 3.5%까지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월 20만 원 이용금액까지 적립 가능)

 

간단히 3.5% 적립률로 계산해보면 매달 7천원에, 1년이면 8만 4천 원까지 적립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위의 신한 하이포인트 카드와 비교했을 때 장점은 연회비 부분과 정유사 상관없이 이용 가능하다는 점이 있겠네요.

KB 국민 금융포인트리 카드가 더 궁금하다면?

 

 

3. 신한카드 4Tune 체크카드

다음으로 말씀드릴 카드는 신한의 4 Tune 체크카드입니다. 우선 체크카드이기 때문에 연회비가 없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실적과 상관없이 기본적인 적립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국내 전 가맹점 이용금액 마이신한포인트 0.2% 적립
2. 해외 전 가맹점 이용금액 마이신한포인트 1% 적립 (해외 직구 포함)
3.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안드로이드), 앱스토어 (아이폰) 앱 내 구매 및 콘텐츠 결제 시 마이신한포인트 1% 적립
4. 주유소 리터당 60원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여기서 우리가 봐야할 부분은 4번째 혜택이네요. 리터당 60원 적립이라는 것은 위에서 설명드렸던 신한 하이포인트 카드와 동일하며, 세부 조건 또한 동일합니다. 적립 가능한 주유소는 S-OIL과 현대오일뱅크 두 군데이며, 월 2회에 주유금액 20만 원까지만 적립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경유, 등유도 휘발유가로 계산을 하게 됩니다. 1번에서 말씀드렸던 카드와 주유시 적립 혜택은 동일하기 때문에 주유 전용카드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이 카드가 더 경제적일 수 있겠습니다.

신한 4Tune 체크카드가 더 궁금하시다면?

 

 

 

더 많은 주유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는 여기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