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IT

애플 구독 서비스, 하나로 묶어서 더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Apple One)

by 보무파파 2022. 3. 26.

애플원(Apple One)은 애플 뮤직(Apple Music), 애플 TV+(Apple TV+), 애플 아케이드(Apple Arcade), 아이클라우드(iCloud+)를 비롯하여 다양한 애플 서비스를 하나의 간편한 요금제로 묶어서 제공하는 통합 요금제입니다. 이렇게 하면 가격도 훨씬 저렴해지고 가족 요금제를 이용하면 가족과 모든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원 (Apple One) 요금제 구독하는 방법

Apple One 요금제를 구독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먼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기기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런 다음 이름을 누루고 '구독'을 눌러줍니다.

2. 'Apple One' 시작하기가 보이는데 그걸 선택해줍니다.

3. 선택하면 요금제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한국은 기본과 가족 요금제가 있음)

4. Apple One 요금제를 구독하기 시작했다면 기존에 별도로 사용하고 있던 애플 뮤직, 애플 뉴스+, 애플 아케이드, 애플 TV+등의 구독 서비스는 Apple One에 대한 요금이 청구될 때 자동으로 취소가 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에 애플원 구독 서비스가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 옵션이 보이지 않을 경우에 해야하는 행동은 딱 한 가지입니다. 바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해당 옵션이 보이기 때문에 당황하지 말고 업데이트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Mac에서도 애플원 요금제를 구독할 수 있는데요. 시스템 환경설정 > Apple ID > 미디어 및 구입 항목으로 이동한 뒤 구독 옆에 있는 '관리'를 클릭하면 관련 옵션이 보일 겁니다. 안 보일 경우 똑같이 최신 버전의 macOS로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애플원 (Apple One) 요금제 종류

애플원 요금제는 총 3종류가 있지만, 한국에서는 2종류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지원되지 않는 서비스들이 있기 때문에 그런 서비스가 들어있는 요금제는 이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요금제 종류 이용가능 서비스 가격
개인 - 애플뮤직 (가족 공유 불가)
- 애플TV+ (가족 공유 가능)
- 애플 아케이드 (가족 공유 가능)
- 아이클라우드 50GB (가족 공유 가능)
월 14,900원
가족 - 애플뮤직
- 애플TV+
- 애플 아케이드
- 아이클라우드 200GB
(최대 5명의 다른 가족 구성원과 모두 공유 가능)
월 20,900원
프리미엄
(한국 이용불가)
- 애플뮤직
- 애플TV+
- 애플 아케이드
- 애플뉴스+
- 애플피트니스
- 아이클라우드 2TB
(최대 5명의 다른 가족 구성원과 모두 공유 가능)
월 29.95달러

 

참고로 최대 5명의 가족과 공유를 할 수 있지만, 각자의 기기에서는 비공개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족들이 따로 구매하는 것 보다는 함께 이용하는 것이 요금면에서도 훨씬 절감되는 부분이 있네요.

 

 

그리고 현재 이미 아이클라우드 저장 공간 요금제나 다른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아이클라우드는 사용중인 저장공간에 따라 비례되어 환불받거나 추가적인 비용 납부가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원의 비용이 현재 구독 중인 서비스 비용보다 적은 경우에는 즉시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무료 체험이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애플 구독 서비스, 아이폰 신제품 나올때 마다 사용하는 방법

애플이 아이폰에도 구독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말 그대로 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구독 서비스에 가입한 사람들은 바로 교체해서 쓸 수 있게끔 하는 서비스라고 하는데요. 아이폰

substory500.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