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지원사업

소상공인 방역 피해 지원금 600만원 추경 확정시 지급!

by 보무파파 2022. 4. 28.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 2차 신청까지 마무리가 되면서 윤석열 당선인이 공약으로 언급했던 1,000만 원 방역 지급 시기에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28일)은 소상공인 피해 지원금 관련하여 개편안이 발표되었는데요. 어떤 부분이 개편되었고, 지급시기는 언제인지 아래에 더 자세히 정리해보았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다음 신청은 언제? 지급은 언제?

방역지원금 이의신청을 포함하여 1차와 2차 신청까지 모두 끝이 났습니다. 이에 따라 지급은 언제 해주는지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에따라 윤석열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인수위)가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551만 개사의 피해 규모를 54조 원 수준으로 추산하고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 시 즉시 피해 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오늘(28일) 밝혔습니다.

 

윤석열 당선인이 추진하려고 하는 다음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은 다음달인 5월 중순부터 신청을 받기 시작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지급 또한 추경 확정이 되면 신청과 동시에 지급이 이어지지 않을까 하네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 금액은?

윤석열 당선인은 후보시절에 최대 60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당선 직후 여야 모두 동의하에 3월 말부터 검토에 착수했다고 밝힌 바도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지원금 형태뿐만이 아닌 여러 가지 세제지원 등 다양한 방향으로 지원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변동사항?

앞으로 다가올 방역지원금에 대해서는 지원금만이 아닌 3가지 방향으로 개편이 됩니다. 

1) 손실보상안 : 직접적인 현금지원

2) 금융지원안 : 대출 만기연장, 금리인하 안

3) 세제지원안 : 영세업자의 지방소득세 등 세금납부기한 연장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 원 신청방법?

기존의 1차와 2차의 신청절차는 매우 간단했습니다. 

대상 여부 조회 > 본인인증 > 추가 정보 확인 > 지급

다가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도 비슷한 절차로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곳은 아래와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