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자동차

볼보코리아, S60 R-Design 한정판 에디션 출시 15분 만에 완판?! 디자인, 인테리어 , 편의사항

by 보무파파 2021. 12. 23.

볼보코리아 S60 R-Design 한정판 에디션 출시

볼보자동차코리아가 'S60 R-Design' 에디션 모델을 150대 한정으로 출시하고, 브랜드 공식 모바일 앱 '헤이, 볼보(Hej, Volvo)'를 통해서 어제 22일(수) 오후 2시부터 사전 계약이 이루어졌습니다. 

 

적극적인 운전과 독창적이면서도 주관이 뚜렷한 디자인을 좋아하는 고객들을 겨냥해서 설계된 볼보의 R-Design은 인스크립션과 더불어서 스웨디시 럭셔리를 완성하는 최상위 레벨 중 하나입니다. 특히 지난해 한정판으로 선보였던 모델인 XC90 및 XC60 T8 R-Design 에디션은 사전 계약 실시 이후 약 3주만에 모든 수량이 완판되었었습니다. 

볼보 S60

새롭게 선보이는 S60 R-Design 에디션은 적극적인 운전의 재미를 찾고 있는 고객들을 위한 중형 다이나믹 세단으로 블랙 하이그로시 디테일이 가미된 R-Design만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어드밴스드 공기청정 기능, 전동식 파노라마 선루프 등 동급 최고 수준의 편의사항을 탑재하였습니다.

볼보 S60

뿐만아니라 민첩하면서 매끄러운 주행 질감을 제공하는 250마력의 친환경 MHEV 파워트레인 파일럿 어시스트 등 안전의 노하우가 집약된 인텔리 세이프(IntelliSafe)등을 갖췄습니다. 여기에 한정판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5,110만원의 파격적인 가격 책정이 되었습니다.

 

거기다가 업계 최고 수준인 5년 또는 10만km 무상 보증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한다고 하니 더욱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겠네요.

볼보 S60 볼보 S60

한정판 'S60 R-Design' 출시 15분만에 완판, 다음달 출고 개시

지난해 한정판으로 선보였던 모델이 약 3주만에 완판되었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점점 관심이 높아져서 그랬는지 이번에는 더욱더 놀라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바로 판매 개시 15분만에 완판(완전판매)를 기록했다고 23일 볼보코리아에서 밝혔습니다.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디자인과 파격적인 가격(5,110만원) 정책으로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입니다. 그리고 짧은 출고 대시 시간 또한 인기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이는데요. 관심이 폭발적이었던 이유가 있는 것 같네요. 마케팅은 무엇보다 고급스럽게 준비하고 가격은 비교적 저렴한 느낌으로 거기다가 출고기간까지, 이건 말 다 했네요.

볼보 S60 볼보 S60

S60 R-Design 에디션은 다음 달부터 출고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볼보 R디자인은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된 브랜드 트림 전략에 따라서 인스크립션과 함께 최상위 모델에 해당되는 트림입니다. 역동적인 성능에서 영감을 얻은 스포티한 디자인과 실루엣이 특징인데요. 

 

이번 에디션은 어떤 느낌인지 더 알아보겠습니다.

 

운전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인리어와 편의사양

볼보 S60 볼보 S60

S60 R-Design 에디션의 내부는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된 직관적이면서 복잡하지 않는 구조에 현대적인 감성이 드러나는 새로운 요소들이 추가됐습니다. 먼저 시각적으로 엣지를 강조한 메탈 메쉬 데코 인레이 마감의 대시보드 및 센터콘솔과 함께 R-Design 전용 레더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스포츠 페달이 세롭게 조합된다고 하는데요.

볼보 S60 볼보 S60

또한 전동식 럼버 서포트와 쿠션 익스텐션으로 최상의 시트 포지션과 더불어서 통풍 기능이 포함된 나파 레더 시트가 적용됐습니다. 여기에 도로와 연결된 느낌을 주는 낮은 시트 포지션과 주행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12.3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를 통해서 운전에 몰입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인간 중심(Human-centric) 철학을 바탕으로 새로운 공간 경험을 제공

모든 탑승자에게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하는 '클린존 인테리어 패키지'는 '4-구역 독립 온도 조절' 기능과 함께 초미세먼지(PM 2.5)까지 감시하는 어드밴스드 공기청정기능과 정전기를 발생시켜 항균 작용을 돕는 이오나이저가 추가됐습니다.

볼보 S60 볼보 S60

또한 뒷좌석에 타는 승객을 위한 윈도우 선 커튼과 전동식 파노라마 선루프도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운전의 경험을 완성하는 사운드 시스템은 S60의 실내에 완벽하게 통합되어 모든 좌석에 균형 잡힌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하만카돈(Harman Kardon)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된다고 하네요. 

볼보 S60 볼보 S60

볼보 브랜드 차량에 대해서는 우선적으로 튼튼하고 안전하다라는 이미지는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포스팅을 하면서 볼보의 매력을 좀 더 느끼게 된 계기가 된 것 같네요. 이번 한정판 에디션은 비록 15분만에 완판 되었지만, 이렇게 됨으로써 볼보는 본인들의 매력을 더 표출 하게 된 계기가 되었고, 더 많은 관심도 끌게 되었네요.

 

다음에 나오는 모델이나 한정판 에디션에 대해서는 과연 새로운 기록을 세울 수 있을지 다시 폭발적인 관심을 받을 수 있을지 기대하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