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건강

노바백스 백신 사전예약 일정 정리

by 보무파파 2022. 2. 19.

코로나19 관련 5번째 백신이 승인되었습니다. 미국 제약사에서 개발해서 한국에서는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생산하는 백신인데요. 다른 백신과 달리 유전자 재조합(합성 항원) 방식으로 만들어진 백신입니다. 이는 B형 간염이나 백신이나, 자궁경부암 백신 등 여러 백신에서 사용되는 방식입니다. 사전예약은 21일부터 시작되며 접종은 다음 달 7일부터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5번째 백신 노바백스란?

국내에 5번째로 허가된 5번째 코로나19 백신은 '뉴백소비드 Nuvaxovid'라는 백신입니다. 이 백신은 미국 제약사 노바백스에서 개발되었습니다. 

 

기존에 허가되어 접종을 이미 하고 있는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얀센, 모더나와 다른 점은 유일하게 유전자 재조합(합성 항원) 방식으로 만들어졌다는 점입니다.

 

합성항원 방식은 면역반응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에서 일부 단백질을 선별하여 유전자를 재조합하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은 B형 간염 백신, 독감 백신, 자궁경부암 백신 등을 만들 때 사용되는 방식입니다. 

 

기존 백신인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은 'mRNA 백신'이며,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 백신은 '바이러스 벡터 백신'입니다.

 

우선 독감 백신과 동일한 방법으로 만들었다는 이야기에 좀 더 와닿는데요. 요즘 임산부 접종 관련해서 많이 고민하고 알아보고 있는데, 임산부도 독감 예방은 이미 아무런 걱정 없이 접종을 하고 있기에 좀 더 솔깃한 느낌은 드네요.

 

의료계에서도 기존 코로나19 백신에서 부작용으로 많이 나왔던 심근염, 혈전 등이 발생할 가능성도 희박하다고 보고 있다고 합니다.

 

노바백스 백신은 3주(21일) 간격으로 2번 접종해야 하는 방식입니다. 또한 냉장 보관이 가능해서 보관과 운송이 용이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산은 SK바이오사이언스가 담당해 원액부터 완제까지 제조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사전예약 일정

17일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노바백스 백신은 다가오는 2월 21일(월요일) 0시부터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8세 이상 미접종자 등을 중심으로 시작될 예정입니다.

 

사전예약 시에는 예약일 2주 이후부터 접종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즉 사전예약 첫날인 21일에 노바백스 예약을 하게 되면, 다음 달 3월 7일부터 접종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차 접종일은 자동으로 1차 접종일로부터 3주 이후로 예약이 됩니다.

 

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이미지

노바백스 백신 사전예약 방법

노바백스 백신 사전예약 방법은 기존 코로나19 백신 예약 방식과 동일합니다.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누리집 홈페이지 바로가기 -> ncvr.kdca.go.kr)

 

스스로 예약하기 어려운 분들은 대리 예약 또는 전화 예약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 문의 1339, 지자체 콜센터)

 

백신 당일 접종은 이미 14일부터 진행 중에 있는데요.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앱 또는 의료기관 예비명단을 이용해서 잔여백신 예약을 할 수도 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사전예약은 우선적으로 18세 이상 미접종자 중심으로 이루어지는데요. 혹시 1, 2차를 접종한 분들에서도 의학적 사유로 동일 백신을 접종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노바백스로 교차 접종을 할 수 있습니다.

 

고위험 중에서 중증 입원환자, 요양병원 환자 등은 자체적으로 접종을 실시하게 되고, 요양시설 입소자와 재가 노인 또는 중증장애인 등은 방문 접종으로 이루어지니 참고 바랍니다.

 

 

 

'국내 생산' 노바백스 백신 허가, "2월 중 접종할 듯"

노바백스 백신이 국내에서 품목 허가를 드디어 받았다고 합니다. 화이자, 모더나 등에 이어서 다섯 번째입니다. 노바백스 백신은 국내에서 생산해서 공급도 안정적이고, 보통 우리가 독감 예방

substory500.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