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IT

갤럭시S22 출시일, 울트라 미니 디자인, 크기, 색상, 가격은?

by 보무파파 2021. 12. 22.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어떤 종류의 폰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내년 2월에 언팩 예정인 갤럭시S22 시리즈에 대한 관심이 점점 뜨거워지고 있는데요. 게다가 이번에 울트라의 큰 변화가 예고됐고, 더 작은 사이즈 모델의 출시도 예상되면서,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갤럭시S22

이 뜨거운 반응에 답할 만한 변화를 이끌어 갈 수 있을지, 지난 8월에 출시됐던

갤럭시 Z폴드3와 플립3의 강렬했던 느낌을 이어갈 수 있을지 한 번 지켜봐야겠는데요.

이번에 미니라 불리는 작은 모델도 나오기 때문에 울트라를 살지, 다른 사이즈를 살지 고민되는 부분도 생길 것 같네요.

갤럭시S22

출시일 및 사전예약

거의 실물이라고 할 수 있는 유사한 목업이 유출이 됐었는데요. 이건 출시가 임박했다는 걸 알리는 마케팅적인 부분일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현실적인 문제도 있는데요. 전 세계적인 반도체 공급 이슈와 폼팩터의 변화입니다. 

그래서 갤럭시S22 출시일과 사전예약 일정은 S21 시리즈보다는 늦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갤럭시S22

삼성의 입장에서도 출시를 서두를 이유가 없는게 아직 폴더블 2종의 인기가 상당히 있기 때문에 굳이 무리할 필요는 없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특히 아이폰 유저들을 갤럭시Z플립3로 대거 유입시키고 있는 상황도 있어서 더더욱 서두리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요. 

 

조심스럽게 나오고 있는 일정은 22년 2월 8일에 언팩이고, 2월 18일에 정식 출시 입니다.

 

항상 삼성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풍성한 사전예약 사은품을 제공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어떨지 기대를 한 번 해봐야겠네요.

갤럭시S22

참고로 올해 S21 시리즈는 일반/ 플러스 모델, 버즈 라이브 + 스마트 태크, 울트라 모델은 버즈 프로 + 실리콘 케이스 와 S펜을 제공했었는데요. 공통적인 사은품으로는 갤럭시 워치 50% 할인권까지 제공했었네요.

 

디자인

디자인의 변화가 가장 큰 모델은 단연 갤럭시S22 울트라입니다. 각진 디자인, 내장형 S펜으로 네이밍까지 아예 노트로 출시한다 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 입니다.

갤럭시S22

기존 S21 울트라, 폴드3도 S펜을 사용할 수는 없었는데요. 하지만 외장형이며 전용 케이스를 써야만 했기에 반쪽짜리라고 생각이 드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제서야 S펜을 내장형으로 과감한 변화를 시도하는 듯 합니다. 기존 노트시리즈의 단종이 거의 확실시 되어가는 것 같아서 좀 아쉬운 마음도 있지만, 오히려 라인업을 좀 더 심플하게 바꾸는 점에서는 의미 있는 변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노트 시리즈를 이옹했던 마니아 분들도 많이 기변을 하려고 하지 않을까요??

갤럭시S22

카메라 디자인의 변화도 울트라가 가장 큽니다. S20 출시 때부터 크게 달라진 카메라는 S21을 거치면서 꽤 많이 다듬어지기도 했었는데요. 이제 3년차에 접어들면서 좀 더 완성형의 카메라 디자인을 기대하는 분들도 많지 않을까요??

 

소위 말하는 카툭튀와 큰 카메라 섬을 탈피하려는 시도를 하려는 것 같습니다. 카메라 섬이 아예 없는 물방울 디자인으로 다시 한 번 큰 변화를 택했는데요.

갤럭시S22

후면 재질까지는 아직 정확하게 파악하긴 어렵습니다. 전작의 예를 참고해보자면 울트라는 글라스, 플러스와 미니는 원가절감을 위해서 또 한 번 글라스틱이 될 확률이 높을 것 같습니다.

 

크기

갤럭시S22 미니로 불리고 있는 기본형은 71.2 x 151.7 x 7.9mm에서 70 x 146 x 7.6mm로 작아지고 얇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미니라는 네이밍이 붙은게 아닌가 합니다. 전작과 대비해서 확실히 콤팩트한 크기가 예상됩니다.

갤럭시S22갤럭시S22

그래도 아이폰 13 미니처럼 진짜 엄청 작아지는 느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실제로 미니라는 네이밍을 사용할지도 모르는 부분이구요. 확실한건 나와봐야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갤럭시S22

갤럭시S22 플러스도 마찬가지로, 전작 대비 소폭 작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울트라는 6.8~6.81inch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결과적으로 기본형, 플러스와 울트라의 크기차는 더 벌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울트라의 경우는 각진 폼팩터와 S펜 내장 등, 아예 다른 라인업의 스마트폰처럼 느껴질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S22

색상

IT 정보 유출가에 따르면 울트라는 무려 8가지의 색상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했는데요. 그린 컬러, 즉 '올리브'를 시그니처 컬러로 지목했습니다.  그렇지만 이 색상은 국가별로 차이를 두고 모두 다 나오는건 아닐 것 같습니다.

3모델 모두 흰색 컬러 렌더링이 유출되기도 했는데요. 흰색도 깔끔하니 예쁘네요.

갤럭시S22

가격

갤럭시S22의 가격은 지난 10월까지의 버전에서 크게 달라진점은 없습니다. 울트라는 전작 1,199달러 보다 조금 인상, 미니와 플러스는 전작 799달러/ 999달러 수준으로 같을 것이라고 하는 의견이 많습니다.

갤럭시S22

그렇지만 현재 변수도 있는데요. 반도체 부족 사태, 원가의 상승으로 인해 미니와 플러스 모델의 가격도 인상되지 않을까 하는 의견도 생기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가격은 가장 민감한 부분이기 때문에 갤럭시S22 사전예약이 시작될 때쯤에야 정확하게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